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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NS에서 난리난 홍대 ‘코카-콜라 자이언트 자판기’에 가봤다

이하 위키트리지난 2월 1일 홍대에 오픈한 '코카-콜라 자이언트 자판기'의 인기가 올림픽 시즌을 맞아 심상치 않다. 오픈과 동시에 수많은 셀럽들이 방문했으며, 인스타그램에는 #자이언트자판기 해시태그로 1만 3천 여건이 넘는 게시물이 업로드 됐다.  코카-콜라 자이언트 자판기는 약 20m 높이의 건물 전체가 자판기 모습으로 래핑되어있고, 5개 층마다 동계올림픽을 체험할 수 있다. 홍대 핫플레이스로 떠오른 이 곳을 직접 가봤다.코카-콜라 자이언트 자판기는 홍익대학교 정문 맞은편에 위치해있다. 건물 전체가 빨간색 코카-콜라 자판기 모습을 하고있어 근방에만 가도 쉽게 찾을 수 있다. 지나가는 이들의 시선을 끌기 안성맞춤이다.   평일 오픈 시간인 오후 1시에 방문했음에도 불구하고 많은 이들이 줄지어 대기하고 있었다. 관람 시간은 오후 1시부터 9시까지이며, 모바일 어플리케이션 '코-크 플레이'를 통해 입장권을 발급 받을 수 있다. 현장 인증을 통해서도 관람이 가능하다. 밴딩 팔찌를 찬 후 대기 줄에서 기다리면 차례로 안내를 받아 입장할 수 있다.  자이언트 자판기의 첫 내부는 지하 1층부터 둘러볼 수 있다. 지하 1층은 ''REFRESH TOGETHER: 올림픽 헤리티지존'으로 마치 실제 자판기 내부에 들어온 것 같은 화려한 LED 터널 영상을 감상할 수 있다. 또한 코카-콜라의 역대 올림픽 스페셜 에디션들도 전시되어있다. 코카-콜라는 1928년 암스테르담 올림픽부터 90년 동안 활약해온 가장 오래된 파트너사로, '올림픽의 역사'를 함께 해왔다고 할 수 있다.    1층 'FEEL TOGETHER: 평창존'으로 올라가면 마치 실제로 평창에 온 듯한 설원이 펼쳐진다. 김연아 선수의 락커를 재현해놓은 듯한 장소도 마련되어있다. 실제 성화봉송에 사용된 성화봉도 전시되어있어 서울 도심에서 올림픽을 가장 실감나게 체험해볼 수 있는 장소로 꾸려져 있었다. 특히 이 곳에는 김연아 선수와 유영 선수의 사인 스케이트화가 전시되어있어 더욱 특별한 의미를 지닌다.   2층 'PLAY TOGETHER : 윈터스포츠존'은 코카-콜라 자이언트 자판기의 가장 인기있는 층이었다. SNS상에서 크게 확산된 이유 또한 윈터스포츠존에서 남녀노소 구분없이 재미있게 게임을 즐길 수 있기 때문이다. 아이스하키와 봅슬레이 체험부터 폴라베어와 얼음깨기 게임까지 동계 올림픽을 도심에서 간편하고, 실감나게 즐길 수 있는 공간이다. 특히 윈터 스포츠를 즐기고 나면 코카-콜라가 새겨진 코인을 받는다.   윈터 게임을 하고 난 후 받는 코카-콜라가 새겨져있는 코인으로는 인형뽑기에 도전할 수 있다. 원형 통 안에는 '코카-콜라 슈퍼칠드'와 '다이어리'를 받을 수 있는 쿠폰이 들어있다. 운이 좋게 '코카-콜라 슈퍼칠드'를 뽑아 3층 '퍼펙트 서브 존'에서 맛보기 힘든 슈퍼칠드를 실제로 접할 수 있었다.    국내에는 슈퍼칠드 기계가 처음 선보인 것으로, 코카-콜라를 평소 좋아하는 이들이라면 꼭 한번 맛볼 것을 추천한다. 일반 콜라와 똑같아 보이지만 뚜껑을 열자마자 슬러시로 변하는 신기한 광경을 볼 수 있다. 코카-콜라 슈퍼칠드 외에도 3층에서는 제로 콜라와 오리지널 콜라도 맛볼 수 있는 라운지가 마련되어있다.    마지막 층인 4층 'SHARE TOGETHER : 나만의 코카-콜라 존'에는 세상에서 단 하나뿐인 '코카-콜라 보틀'을 만들 수 있다. 인스타그램과 페이스북에서 최근 쉽게 볼 수 있는 각자의 이름이 새겨진 ‘코카-콜라 네임 보틀’이다. 필자 또한 위키트리와 이름을 새겨보았다.  패트병의 코카-콜라에도 사진을 찍어 라벨에 새길 수 있다. 나만의 코카-콜라를 만들었다면 인증샷을 필수다. 바로 옆에 마련되어있는 다양한 포토존에서 친구 또는 연인와 사진 찍으며 추억을 남길 수 있다.   홍대 '코카-콜라 자이언트 자판기'는 2월 2일부터 공개된 이후 이달 26일까지 상시 운영된다. (2월 16일 설날 당일 제외) 코카-콜라 자이언트 자판기는 홍대 외에도 강릉 올림픽파크에 설치되어있다. 도심 속에서 올림픽을 충분히 즐기고 싶다면 홍대에 방문하여 한 번쯤 꼭 가봐야 할 '핫플레이스'가 아닐까 싶다. 특히 쉽게 맛보지 못하는 '코카-콜라 슈퍼칠드' 맛보기는 반드시 도전해보길 권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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위키트리, 올해도 'MWC 2018' 미디어 파트너로 활약
위키트리가 오는 26일부터 스페인 바르셀로나에서 열리는 세계 최대 이동통신 산업 전시회 '모바일 월드 콩그레스(Mobile World Congress)'의 미디어 지원 파트너(supporting partner)'로 활약합니다. 모바일 월드 콩그레스 주관기관인 GSMA는 세계 각국 대표적인 모바일 미디어와 미디어 파트너 협약을 체결합니다. 위키트리는 지난 2015년 MWC 바르셀로나, 2017년 MWC 상하이에서도 'MWC 지원 파트너' 협약을 맺었었습니다. 위키트리는 26일부터 28일까지 스페인 바르셀로나에서 개최되는 '모바일 월드 콩그레스 2018'에 현지 뉴스룸을 개설하고 최신 모바일과 4차 산업혁명 관련 기술 동향을 상세히 전해드릴 예정입니다. MWC 2018 공식 웹사이트는 물론 행사 현장의 모든 게시물과 입장권 등 인쇄물에 세계 각국의 대표적인 모바일 미디어와 함께 미디어 파트너로서 위키트리 로고가 게시됩니다. 앞으로도 위키트리는 모바일 뉴스서비스와 글로벌 뉴스서비스를 선도하는 미디어로서 새로운 차원의 콘텐츠 플랫폼을 열어갈 것입니다. 위키트리를 아껴주시는 여러분의 변함없는 성원을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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