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11-16 www.wikitree.co.kr

Social Ad Report
네이티브 광고 뉴스레터

위키트리 소셜광고 리포NO . 69

베스트 네이티브 광고

페이스북 노출수
673,735
페이스북 공감수
12,505
페이스북 댓글수
145
트위터 확산수
401,103
트위터RT수
1

슈퍼주니어가 직접 만든 도시락과 손편지를 전달한다면..?♥

슈퍼주니어가 2년 2개월이라는 긴 공백을 깨고 정규 8집 앨범으로 돌아왔다. 6일 앨범 발매와 동시에 수록곡 ‘비처럼 가지 마요’, 타이틀곡 ‘블랙수트’ 등은 음원차트 상위권에 올랐다. 이날 공개된 뮤직비디오 역시 멤버들의 물 오른 비주얼과 화려한 퍼포먼스 등을 담아냈다는 평을 듣고 있다. 슈퍼주니어는 6일 8집 앨범으로 컴백했다 / 슈퍼주니어 8집 ‘비처럼 가지 마요(One More Chance)’ 뮤직비디오 영상 캡처 최근 슈퍼주니어의 새로운 면모를 보여주는 사진이 공개돼 관심을 모으고 있다. 요리 준비와 도시락 배달에 나서는 예성과 은혁, 손편지 쓰고 있는 이특…? 누군가에게 사랑의 도시락을 배달하는 모습인데?도시락 준비에 한창인 동해•이특   이하 SK행복나눔재단 제공 손편지를 쓰고 있는 이특...? 도시락 배달에 나선 예성•은혁  확인 결과, 이 사진은 지난달 31일 서울 은평구에서 진행된 ‘행복얼라이언스'의 결식아동 도시락 배달 자원봉사에서 촬영된 것으로 알려졌다.‘행복얼라이언스’는 국내 기업들이 모여 사회 문제를 해결하는 국내 최대 사회공헌 플랫폼이다. 현재 한성기업, 도미노피자, 아름다운커피, 토니모리 등 총 25개 기업이 멤버사로 참여하고 있다.슈퍼주니어는 ‘행복얼라이언스’의 홍보대사다. 평소 봉사활동에 관심이 많았던 이특, 은혁, 예성, 동해가 직접 결식 아동들을 돕기 위해 봉사활동에 나섰던 것이다. (뭉클) 슈퍼주니어는 이날 봉사활동을 하며 취지와 의미, 아동 돕기에 함께 동참하자는 메시지를 영상으로도 남겼다. 이 영상은 11월 9일 온라인으로 공개될 예정이다.  ‘행복얼라이언스’에서 결식 아동을 돕기 위한 크라우드 펀딩에서 공개되는 것.크라우드 펀딩 모금액이 많아져서 도시락 기부 받는 아이들도 많아지길 바라는 슈퍼주니어의 따뜻한 바램이 영상에 담겨 있다.  다음 '스토리 펀딩(☞바로가기) ‘에 가면 15일까지 크라우드 펀딩 참여가 가능하고 9일에 영상도 확인할 수 있다. 크라우드 펀딩에는 다른 내용도 눈에 띈다. 크라우드 펀딩에 참여하면 토크•공연•플리마켓이 어우러진 '행복얼라이언스 파티' 콘서트 티켓까지 준다는데……(레알?) '행복얼라이언스 파티'는 11월 25일 서울 성동구 성수동 에스팩토리에서 열린다. '레드벨벳'부터 '볼빨간사춘기', ‘성시경’, ‘곽진언’까지 빵빵한 라인업이 예고돼 기대를 모으고 있다. 가수 외에 방송인 박지윤, 공신닷컴 대표 강성태 씨 등도 나와서 교육 봉사와 나눔에 대한 생생한 이야기를 전할 예정이다. 마리몬드 같은 사회적 기업이 참여하는 플리마켓도 상시 열릴 예정이다. 슈퍼주니어 봉사 영상도 확인하고, 결식아동도 돕고, 콘서트 티켓 득템까지,1석 3조를 즐기고 싶다면? 행복얼라이언스 크라우드 펀딩(☞바로가기)으로 당장 가보자!  
Sponsor=GS25
2017-11-16
Sponsor=쉐보레
2017-11-16
Sponsor=CJ엔터테인먼트
2017-11-14
Sponsor=11번가
2017-11-15

숫자로 본 위키트리

트래픽 현황(Google Analytics)
2017-10-15 ~ 2017-11-15
순방문자 11,349,421
페이지뷰 72,351,353
2016-11-15 ~ 2017-11-15
순방문자 96,054,304
페이지뷰 860,683,531

WIKITREE Now

위키트리 후원 인공지능으로 '가짜뉴스 찾기' 나선 71개팀‥.2차 워크숍 현장
'가짜뉴스 찾기' 본선 대회가 20여 일 앞으로 다가온 가운데 2차 워크숍이 지난 14일 오후 경기도 판교 스타트업캠퍼스에서 열렸다. '가짜뉴스 찾기' 대회는 미래창조과학부가 인공지능 연구를 활성화를 위해 도입한 도전·경쟁형 R&D 경진대회다. 정보통신기술진흥센터(IITP)가 주관하고 위키트리가 후원한다. 대학 14개팀, 기업 28개팀, 연구소 3개팀, 개인 26개팀 등 지난 8월 참가 신청을 마친 71개 팀이 자율 선행 연구를 진행해왔다. 이번 워크숍에서는 모의 테스트 결과와 본선 평가 진행 방식에 대해 설명하는 자리가 마련됐다. 심사위원장인 이성환 고려대 교수와 정보통신기술진흥센터 R&D 기획단 박준성 단장이 참석한 가운데 현장에서는 참가자들의 질문과 토론이 끊임없이 오가면서 열띤 분위기가 이어졌다. 모의 테스트는 현재까지 개발된 가짜뉴스 판별 시스템을 중간 점검하기 위한 단계다. 워크숍에 앞서 참가자들은 테스트 샘플로 제공된 가짜뉴스 1000건을 500건씩 임무1과 임무2로 나눠 판별하는 테스트를 거쳤다. 대회에 참가한 71개 팀 중 20개 팀이 결과를 제출했으며 이날 임무 1과 임무 2에 대한 최종 결과가 발표됐다. 모의 테스트 결과 상위 5개 팀이 0.6을 넘는 AUROC(Area Under Receiver Operating Characteristic) 값을 얻었다. AUROC 값은 1에 가까울수록 가짜뉴스 예측 정확도가 높다는 것을 나타낸다. 점수가 0.5 근처라면 가짜 뉴스 판별 시스템이 거의 작동하지 않고 있다는 뜻이다. 19개 팀 중 11개 팀이 유의미한 결과를 낸 것으로 나타났다. 본선 평가 안내 시간에서는 진행 방식과 불공정 행위, 유의 사항 등에 대한 설명이 이어졌다. 설명에 따르면 참가자들은 테스트 단계에서 뉴스 기사를 온라인으로 검색해서는 안된다. 또한 로컬 저장소에 기존 뉴스 기사를 저장한 뒤 주어진 뉴스 기사와 관련된 기사를 로컬 저장소에서 검색할 수 없다. 다만, 기존 뉴스 데이터를 수집한 뒤 딥러닝을 통해 학습된 모델을 적용하는 경우에는 불공정 행위로 간주되지 않는다. 유의어, 반의어와 같은 뉴스 기사가 아닌 다른 정보를 검색하는 것도 허용된다. 참가자들은 엄격하게 제시된 기준을 바탕으로 공정하고 투명하게 우열을 가리게 된다. 박 단장은 "정부 R&D의 새로운 지원 방식에 주인으로 참여해주신 것에 대해 자랑스럽게 생각하셔도 될 것 같다"면서 "도전하는 과정에서 (정부 지원 방식이) 연구자 중심으로 변화해나가고 있다는 것을 많이 느껴주시면 좋겠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포기하지 마시고 끝까지 완주하셔서 좋은 결과를 내시길 바란다"고 덧붙였다. 인공지능 R&D 챌린지 예선 대회는 다음 달 5일 온라인으로 진행된다. 71개 팀이 참여하며 이 가운데에서 높은 점수를 받은 상위 30개 팀이 다음 달 8일 오프라인에서 열리는 본선 대회에 진출한다. 최종 결과는 예선과 본선 결과를 합산해 발표된다. 대회 위원회는 불공정 행위 검증을 위해 상위 5개 팀의 코드 리뷰를 거친 뒤 우승자를 발표할 예정이다. 1위~3위 수상자에게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상과 함께 100만원~300만원 상금이 수여된다. 또한 우수한 성적을 거둔 참가자는 2018년 후속으로 진행되는 R&D에서 10억원 이상의 지원금을 받을 수 있다. (썸네일을 누르시면 기사페이지로 이동합니다)

네이티브 광고 확산채널

WIKITREE
네이티브 광고

WIKITREE 네이티브 광고

  • 위키트리 2010년 2월 창간부터 '스토리 마케팅(Story Marketing)'이란 이름으로 네이티브 광고를 선도해왔습니다.
  • 위키트리는 네이티브 광고에서 가장 오랜 경험과 가장 많은 노하우를 갖고 있습니다
  • 위키트리는 네이티브 광고 스토리 목록에 'partner'표시를 명백히 하고, 스토리 본문 머리에는 반드시 'promoted by'라는 표시로 광고주 또는 스폰서를 투명하게 밝힙니다.
  • 위키트리는 네이티브 광고 실행후 가장 정확하고 다각적인 분석을 담은 결과보고서(scorecard)를 전달해 드립니다.
  • 위키트리 네이티브 광고는 부정청탁금지법(김영란법)의 적용 대상이 아닙니다.
위키트리 WIKITREE (c) 서울시 중구 정동길 35 두비빌딩 5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