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09-18 www.wikitree.co.kr

Social Ad Report
네이티브 광고 뉴스레터

위키트리 소셜광고 리포NO . 66

베스트 네이티브 광고

페이스북 조회수
1,027,796
페이스북 공감수
17,025
페이스북 댓글수
3,257
트위터 확산수
389,445
트위터RT수
5

“뿌듯뿌듯♥” 건너기만 해도 기부…청계천 보라빛 징검다리를 다녀왔다

서울 도심을 유유히 가로지르는 청계천의 재밌는 풍경 중 하나는 중간 중간에 놓인 ‘징검다리’다. 지금 청계천을 가면 건널 때마다 보라색으로 빛나는 로맨틱한 징검다리를 만날 수 있다. 청계천 모전교 부근과 광교-장통교 사이에 설치된 LED 징검다리는 멀리서도 시선 집중 될 만큼 밝게 빛나고 있다.반짝반짝 빛나는 저 징검다리의 정체는 무엇일까?이하 SK행복나눔재단 청계천을 거닐던 사람들은 징검다리를 발견하면 모두 신나는 표정으로 걸음을 멈춘다. LED 징검다리는 더욱 더 호기심을 끈다. 서로 손을 꼭 붙잡고 징검다리에 발을 내딛는다. 놀라운 점은 이 LED징검다리는 건너기만 해도 기부가 가능하다는 것.인간에겐 징검다리 본능이 있다. 일단 건너고 싶어... (이유는 본인도 모름)어둠 속에서 빛나는 LED 징검다리청계천 건너편까지 놓인 LED징검다리는 모두 10개의 디딤돌로 이뤄졌다. 발을 올려놓으면 징검다리가 보라빛으로 물든다. 발이 닿는 순간 징검다리가 보라빛으로 변한다 / 이하 위키트리"비틀비틀""혼자선 무서워. 혼자선 힘들어""옆에서 잡아주고 앞에서 이끌어주고"징검다리 이름은 '행복을 잇는 징검다리'다. '행복얼라이언스(happyalliance.org)'가 준비한 기부 캠페인이다. '행복얼라이언스'는 SK그룹 등 국내 기업들이 모여 사회 문제를 해결하는 국내 최대 사회공헌 플랫폼이다. 현재 SM엔터테인먼트, LIG넥스원, 인튜이티브서지컬,  토니모리, 행복나눔재단 등 총 24개 기업이 멤버사로 참여하고 있다. 이번 캠페인은 시민들이 보다 쉽고 재미있게 기부에 동참할 수 있도록 기획된 것으로, 시민들의 일상 속 작은 참여가 실제 기부로 연결된다는 뜻 깊은 의미를 담고 있다.행복얼라이언스 멤버사‘행복을 잇는 징검다리’는 건너기만 해도 도시락 기부가 가능하다.  시민 10명이 징검다리를 건널 때마다 결식아동에게 따뜻한 도시락 한 끼가 기부된다. 징검다리 앞에 설치된 전광판을 통해 현재까지 모인 도시락 개수를 확인할 수 있고, 그 개수만큼 전국에 있는 결식아동들이 방학기간에 든든한 식사를 할 수 있다. (연 내 기부 예정)징검다리 위에 새겨진 글은 행복얼라이언스 페이스북에서 ‘나누는 행복’이라는 주제로 진행된 시(時) 공모전의 수상작이다. 청계천 모전교 인근에 설치된 징검다리는 오는 17일까지, 광교와 장통교 사이 징검다리는 오는 21일까지 청계천을 밝힌다. 운영 시간은 낮 12시부터 밤 11시까지다. (우천시에는 일시적으로 운영이 중단될 수 있다.)'#청계천LED징검다리'와 '#행복얼라이언스' 해시태그와 함께 페이스북, 인스타그램에 징검다리 인증샷을 남기는 이벤트도 있다. 유기농 콜드프레스 주스 세트, 콜드브루 커피 선물 세트, 아이스 아메리카노 등 다양한 경품이 기다리고 있다. 지금 청계천으로 가자. 가을 정취와 함께 '행복을 잇는 징검다리'에서 마음 따뜻해지는 기부도 하고, 특별한 추억까지 만들어 볼 때다.
Sponsor=하나은행
2017-09-14
Sponsor=롯데주류
2017-09-07
Sponsor=CU
2017-09-04
Sponsor=네스프레소
2017-09-15

숫자로 본 위키트리

트래픽 현황(Google Analytics)
2017-08-13 ~ 2017-09-13
순방문자 14,334,422
페이지뷰 84,728,049
2016-09-13 ~ 2017-09-13
순방문자 101,577,014
페이지뷰 879,003,666

WIKITREE Now

위키트리가 '스토리 커머스' 사이트 '택샵'을 오픈했습니다
위키트리가 13일 낮 12시를 기해 '스토리 커머스' 사이트 '택샵(tagshop)'을 오픈했습니다. 미국 뉴욕타임즈와 버즈피드를 중심으로 활발하게 추진되고 있는 '콘텐츠 커머스'보다 한 걸음 더 진전된 모델의 새로운 전자상거래 서비스입니다. 세상에는 수많은 중소기업들이 만들어낸 좋은 물건들이 참 많습니다. 그런데 소비자들은 이런 좋은 물건들을 잘 알지 못합니다. 택샵은 이런 좋은 물건들을 찾아냅니다. 그리고 소비자들께 이 물건들을 전해드립니다. 택샵은 SNS 기반 인터넷매체 '위키트리'와 함께 움직입니다. 위키트리 네트웍을 중심으로 품질 좋은 제품을 발굴하고, 위키트리 스토리텔링으로 이 제품들을 널리 소개합니다. 택샵이 발굴한 제품은 위키트리 품평단이 먼저 실제로 사용해봅니다. 품평단은 누구나 참여하실 수 있습니다. (품평단 신청 바로가기) 위키트리 품평단의 솔직한 사용후기를 바탕으로 제품을 택샵에서 판매할 것인지 여부를 최종 결정합니다. 만일 제품의 품질은 좋지만 상품 패키지 디자인이나 상품 이름이 세련되거나 감성적이지 못하다고 판단되면 디자인을 획기적으로 개선하고 아예 상품 이름을 바꾸기도 합니다. 이 작업은 세계적인 컨셉 크리에이션 기업 '제네시스 그룹'이 담당합니다. 품질 좋은 제품을 제대로 된 상품으로 만들어 소비자들에게 전해드리는 것이 목적입니다. 택샵은 좋은 제품을 만들어낸 중소기업에게도 유익하고, 좋은 제품을 만날 수 있는 소비자들에게 유익하도록 다리를 놓아드립니다. 그래서 택샵이 내건 슬로건이 '유익한 쇼핑(shopping for good)'입니다. 택샵은 수많은 상품을 한꺼번에 진열해놓는 쇼핑몰이 아닙니다. 택샵의 새 상품은 매주 수요일 정오를 기해 한 건씩 공개됩니다. 제대로 된 상품을 꼼꼼히 따져보고 꼼꼼히 다듬어서 확신이 섰을 때 비로소 소비자 여러분께 선보이게 됩니다. 만일 계획했던 상품이 계획했던 때까지 확신이 들지 않으면 과감히 '이번 주에 준비된 상품이 없다'고 말씀 드리겠습니다. 주문하신 상품은 CJ대한통운을 통해 배송됩니다. CJ대한통운은 택샵 물류센터 운영, 상품 소분, 포장, 배송은 물론 CS센터 운영에 이르기까지 택샵의 물류 모든 과정을 담당합니다. CJ대한통운이 쇼핑몰 런칭단계부터 물류 전 과정을 담당한 것은 이커머스 업계에서 택샵이 처음입니다. 우수한 중소기업의 제품을 발굴해서 리브랜딩, 리디자인을 통해 소품종 상품을 널리 판매하는 택샵의 취지에 공감한 결과입니다. 택샵은 진정성을 지키겠습니다. 좋은 물건을 찾아내 수많은 소비자의 행복에 기여하겠다는 초심을 잃지 않고 묵묵히 가겠습니다. 모두에게 유익한 쇼핑, 택샵은 여러분의 건강과 아름다움을 지켜나가겠습니다. 감사합니다. 2017년 9월 13일 위키트리 대표 올림

네이티브 광고 확산채널

WIKITREE
네이티브 광고

WIKITREE 네이티브 광고

  • 위키트리 2010년 2월 창간부터 '스토리 마케팅(Story Marketing)'이란 이름으로 네이티브 광고를 선도해왔습니다.
  • 위키트리는 네이티브 광고에서 가장 오랜 경험과 가장 많은 노하우를 갖고 있습니다
  • 위키트리는 네이티브 광고 스토리 목록에 'partner'표시를 명백히 하고, 스토리 본문 머리에는 반드시 'promoted by'라는 표시로 광고주 또는 스폰서를 투명하게 밝힙니다.
  • 위키트리는 네이티브 광고 실행후 가장 정확하고 다각적인 분석을 담은 결과보고서(scorecard)를 전달해 드립니다.
  • 위키트리 네이티브 광고는 부정청탁금지법(김영란법)의 적용 대상이 아닙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