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07-10 www.wikitree.co.kr

Social Ad Report
네이티브 광고 뉴스레터

위키트리 소셜광고 리포NO . 61

베스트 네이티브 광고

페이스북 조회수
3,172,242
페이스북 공감수
4,616
페이스북 댓글수
361
트위터 확산수
649,411
트위터RT수
4

"지우고싶어..." 팔에 새겨진 유통기한 정체 (영상)

SK-II "결혼 몇 살에 할거예요?"결혼하기 딱 좋은 나이라는 게 아직도 있을까. 결혼 압박에 시달리는 한국, 중국, 일본의 '30세 여성' 사연이 공개됐다. 뷰티 브랜드 'SK-II'가 이번에 새로 시작한 캠페인 '#INEVEREXPIRE(#나이에유통기한은없다)' 영상이다. 해당 캠페인은 여자 나이와 결혼에 대한 생각을 바꾸기 위해 시작됐다. 유튜브, SK-II Korea1987년 한국, 중국, 일본에서 여자 아기가 태어난다. 갓 태어난 아기 팔에는 검은색 스탬프가 찍혀 있다. 아기들은 예쁘고 씩씩하게 자라나지만, 스탬프는 지워지지 않는다. 스탬프에는 출생 날짜와 서른 살 생일이 적혀 있다.  "이 나이를 넘기면 결혼할 수 없다"는 것을 알려주는 유통기한처럼. 또래 남학생들이 스탬프에 관심을 가질수록 여성들은 옷 소매로 가리거나 지워보려고 시도한다. 출생 날짜와 서른 살 생일 날짜가 유효기간처럼 찍혀진 스탬프 / 이하 SK-II  그저 30살이 됐을 뿐인데 사회적 압박이 여성을 강하게 조여온다. 사회는 '결혼 적령기'라는 유통기한을 잊지 말라고 강요한다. "결혼에도 때가 있습니다. 더 늦기 전에 당신의 짝을 찾으세요"결혼 적령기가 있음을 암시하는 결혼 정보 회사의 광고 문구 스탬프를 지워보려고 안간힘을 써보지만 낙인 같은 스탬프는 여성 팔목에서 사라지지 않는다. 세 여성은 초조함과 중압감에 몸부림치지만 가족은 '이제 결혼해야 하지 않겠니'라는 눈빛을 더욱 강하게 보낼 뿐이다. 소개팅에 나온 남성의 눈 길 역시 팔에 새겨진 스탬프를 향한다. 올해 30살을 맞이한 세 여성은 더 이상 견딜 수 없다. 선택해야 한다. 스탬프를 더 철저히 감춰야 하나. 아니면 결혼을 어떻게든 달성해버리는 방법도 있다. 그러나 소개팅을 하던 여성은 자리를 박차고 일어나 팔을 걷어 붙인다. 스탬프를 보고 싶어 애쓰던 남성은 놀란다. 남성에게 스탬프가 찍혀 있던 팔을 당당히 보여주는 여성 여성이 스탬프를 당당하게 내밀자 신기하게도 스탬프 흔적은 사라져 버린다. 스탬프가 사라졌다고 해도 상대는 여전히 스탬프에 흥미를 보일 것이며 "결혼에도 때가 있다"는 광고도 지하철 한 칸에 붙어 있을 것이다.그러나 스스로 스탬프를 감추지 않기로 결심한 여성은 만족스러운 미소를 짓는다. 그는 가벼운 발걸음으로 떠난다. 사회가 정해준 '데드라인'을 거부하기로 하고.   '#내 나이가 어때서' 캠페인은 "나이에 유통기한은 없다”라고 말한다.  해당 캠페인, '#INEVEREXPIRE – #내나이가어때서 #나이에유통기한은없다'는 'SK-II'가 수년간 이어온 글로벌 캠페인 '#changedestiny(체인지 데스티니)' 연장선이다. 여성이 사회에서 본인 의지대로 당당하게 살아갈 수 있도록 응원하는 캠페인이다. "우리의 생각은 운명을 바꿀 수 있을까요?"
Sponsor=롯데제과
2017-06-22
Sponsor=롯데주류
2017-06-28
Sponsor=현대자동차그룹
2017-06-28
Sponsor=삼성전자
2017-06-27

숫자로 본 위키트리

트래픽 현황(Google Analytics)
2017-06-04 ~ 2017-07-04
순방문자 13,570,522
페이지뷰 66,158,647
2016-07-04 ~ 2017-07-04
순방문자 105,537,336
페이지뷰 909,248,410

WIKITREE Now

`네이티브 광고 커뮤니티` 오픈!!
네이티브 광고에 관한 최신 소식을 받아보실 수 있는 `네이티브 광고 커뮤니티` 페이스북 그룹을 오픈하였습니다. 위키트리만의 네이티브 광고 스토리와 네이티브 광고 성과는 물론, 국·내외 미디어 동향과 네이티브 광고 사례 등 네이티브 광고에 대한 모든 소식은 커뮤니티를 통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가입을 원하시는 분은 아래 링크 클릭 후 [그룹 가입] 버튼 클릭 부탁드립니다. ※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네이티브 광고 커뮤니티] 페이스북 그룹으로 이동합니다

네이티브 광고 확산채널

WIKITREE
네이티브 광고

WIKITREE 네이티브 광고

  • 위키트리 2010년 2월 창간부터 '스토리 마케팅(Story Marketing)'이란 이름으로 네이티브 광고를 선도해왔습니다.
  • 위키트리는 네이티브 광고에서 가장 오랜 경험과 가장 많은 노하우를 갖고 있습니다
  • 위키트리는 네이티브 광고 스토리 목록에 'partner'표시를 명백히 하고, 스토리 본문 머리에는 반드시 'promoted by'라는 표시로 광고주 또는 스폰서를 투명하게 밝힙니다.
  • 위키트리는 네이티브 광고 실행후 가장 정확하고 다각적인 분석을 담은 결과보고서(scorecard)를 전달해 드립니다.
  • 위키트리 네이티브 광고는 부정청탁금지법(김영란법)의 적용 대상이 아닙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