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05-15 www.wikitree.co.kr

Social Ad Report
네이티브 광고 뉴스레터

위키트리 소셜광고 리포NO . 57

베스트 네이티브 광고

페이스북 조회수
2,591,934
페이스북 공감수
15,597
페이스북 댓글수
8,393
트위터 확산수
336,194
트위터RT수
29

"개봉해달라" 요청 쇄도...예고편 하나로 소름 돋게 한 영화 ‘겟 아웃’

"내가 흑인인거 아셔?"이하 UPI 코리아한 흑인 남성이 백인 여자친구에게 묻는다. 여자친구의 부모님을 처음 만나기에 앞서 자신이 흑인이라는 점이 걱정 됐나보다."아셔야 돼?" 여자친구는 웃으며 되묻는다. "소름 끼친다"는 평을 받고 있는 영화 '겟 아웃' 예고편은 이렇게 시작한다.페이스북, CGV"후반부 보는데 온 몸에 소름이 쫙...국내 개봉은?"유튜브 ‘23 아이덴티티’, ‘파라노말 액티비티’ 시리즈 등을 제작하며 공포 영화계 '픽사'로 불리는 '블룸하우스'. 이들이 내놓은 야심작, 영화 '겟 아웃'(Get Out)이다.영화 관련 페이스북 페이지에 올라온 ‘겟 아웃’ 예고편은 조회수만 무려 380만 뷰를 돌파했다. 지난 2월 영화 페이스북 페이지’쁘띠거니: 영화덕후’ 에 올라온 예고편은 4월 27일 현재 ‘좋아요’ 9.1만명, ‘공유’가 1만5000회를 넘어섰다. 이 페이지에 올라온 다른 영화 예고편들이 대체적으로 ‘좋아요’ 몇백 건에서 몇천 건, ‘공유’ 몇십 건에서 몇백 건 사이인 점을 감안하면 ‘겟 아웃’에 대한 반응은 엄청난 수준이다. 예고편만이 아니다. ‘겟 아웃’은 지난 2월 24일(현지시각) 북미지역 개봉 직후 박스오피스 1위를 차지했다. 개봉 후 두 달이 지난 4월 현재까지도 ‘겟 아웃’은 비평 포털 사이트 ‘로튼 토마토’(Rotten Tomatoes) 평점 99%를 기록하며 압도적인 존재감을 유지하고 있다.로튼 토마토 ‘겟아웃’ 신선도 (4/20기준) / 로튼 토마토평론가 230명 중 단 한 명을 제외한, 거의 만장일치에 가까운 이들이 ‘겟 아웃’에 호평을 내놨다는 뜻이다. ‘겟 아웃’은 평단의 찬사와 함께 흥행 수익도 잡았다. 제작비 450만 달러(약 52억 원)가 들어간 이 영화는 제작비의 30배가 넘는 수익을 올렸다. 극히 이례적인 수익 규모다. ‘겟 아웃’은 제작사 ‘블룸하우스’가 내놓은 영화 중 역대 수익 1위에 올라 서며 다시 한번 비상한 관심을 끌고 있다.블룸하우스 프로덕션 흥행 수익 / 박스오피스 모조영화는 역대급 평점과 흥행 수익을 기록하며 미국을 발칵 뒤집었다. 반면 국내에서는 개봉 확정이 되지 않아 별반 홍보 활동이 없었다. 그럼에도 예고편 조회수 380만뷰 이상 돌파는 물론, 개봉을 원하는 수많은 네티즌 요청이 빗발치는 등 유례없는 현상이 계속되고 있다.배급사인 UPI코리아 측은 “‘겟 아웃’은 독보적으로 새로운 영화기 때문에 이 작품을 어떻게 알려야 할지 고민이 많아 사실상 국내 개봉은 미정이었다”고 말했다. 이어 “하지만 국내 팬들 반응을 보고 긴급회의를 갖게 되었고, 개봉을 결정지었다”고 덧붙였다.  UPI코리아가 ‘겟 아웃’의 국내 개봉을 결정하게 된 건 팬들의 적극적인 요청이 있었기 때문이라는 것.압도적인 입소문으로 관객들 기대를 받고 있는 영화 ‘겟 아웃’은 5월 18일 국내 개봉한다.위키트리(영화 '겟아웃' 영상 이용해 만들었습니다)
Sponsor=오리온
2017-04-27
Sponsor=현대자동차그룹
2017-04-28
Sponsor=옥수수
2017-05-02
Sponsor=ROGATIS
2017-04-27

숫자로 본 위키트리

트래픽 현황(Google Analytics)
2017-04-09 ~ 2017-05-09
순방문자 15,303,057
페이지뷰 66,146,104
2016-05-09 ~ 2017-05-09
순방문자 105,089,758
페이지뷰 915,994,266

WIKITREE Now

위키트리가 ACS서비스를 시작합니다.
위키트리가 보다 다양한 뉴스 서비스를 위해 여러 언론사들과 손을 잡고 '제휴 콘텐츠 서비스(ACS, Affiliated Content Service)를 시작합니다. 위키트리 ACS는 제휴를 맺은 기존 주요 언론사들의 뉴스를 위키트리 모바일웹과 위키트리 페이스북 페이지에 함께 보여드리는 서비스입니다. 위키트리 ACS는 페이스북 등 SNS를 중심으로 한 젊은 세대 독자층에게 보다 다양하고 균형잡힌 뉴스를 제공해드리기 위해 마련됐습니다. 16일 시작되는 위키트리 ACS는 뉴스핌, 더팩트, 동아닷컴, 서울신문, 한국일보(가나다 순) 등 5개 언론사와 함께 합니다. 위키트리 모바일웹 페이지에 언론사별 특정 영역이 설치됩니다. 이 영역은 해당 제휴 언론사가 각자의 책임 하에 자유롭게 운영하는 뉴스 영역입니다. 또한 제휴 언론사가 제공한 뉴스 가운데 위키트리 독자 여러분께서 관심이 많은 주제거나 여러분께 꼭 전해드려야 할 뉴스는 위키트리 페이스북 페이지에 해당 뉴스의 링크를 직접 포스팅하게 됩니다. 이로써 위키트리는 독자 여러분께 위키트리 뉴스스토리 뿐 아니라 주요 언론사들이 보도하는 다양한 시각의 뉴스들을 한 곳에서 같이 보실 수 있는 새로운 뉴스경험을 선사해드립니다. 위키트리 ACS는 앞으로 독자 여러분의 관심과 호응도를 살피면서 그 결과에 따라 참여 언론사를 점차 확대해나갈 계획입니다. 위키트리는 보다 나은 뉴스서비스를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고 있습니다. 독자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성원을 바랍니다.

네이티브 광고 확산채널

WIKITREE
네이티브 광고

WIKITREE 네이티브 광고

  • 위키트리 2010년 2월 창간부터 '스토리 마케팅(Story Marketing)'이란 이름으로 네이티브 광고를 선도해왔습니다.
  • 위키트리는 네이티브 광고에서 가장 오랜 경험과 가장 많은 노하우를 갖고 있습니다
  • 위키트리는 네이티브 광고 스토리 목록에 'partner'표시를 명백히 하고, 스토리 본문 머리에는 반드시 'promoted by'라는 표시로 광고주 또는 스폰서를 투명하게 밝힙니다.
  • 위키트리는 네이티브 광고 실행후 가장 정확하고 다각적인 분석을 담은 결과보고서(scorecard)를 전달해 드립니다.
  • 위키트리 네이티브 광고는 부정청탁금지법(김영란법)의 적용 대상이 아닙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