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어리버리 초보맘을 위한 '우리 아이 어린이집 보내기'

‘빼박캔트!’드디어 다가왔다. 우리 아이 어린이집 보낼 때가 됐다. 매년 1~3월이면 어린이집에서 원생을 모집한다. 그런데 입학 자체가 하늘의 별따기다. 추첨결과에 따라 떨어지기라도 하면 그야말로 막막할 일이다. 보통의 경우 아이가 본인의 의사표현을 하고 여러 활동에서 관심도가 높아졌을 24개월 무렵 부모들이 어린이집을 알아본다. 맞벌이 부부들은 첫 돌이 지나기 전에 어린이집을 보내기도 한다. “부모의 정보력이 아이의 미래”라는 말도 있다. 쏟아지는 정보 속에서 우리 아이를 위해 무엇이 최선인지를 고민하고 또 고민한다. 우리 아이가 좋은 환경에서 첫 대외활동을 시작해야겠지만 부모도 처음이기 때문에 부족하고 궁금한 것 투성이다. 우리 아이의 첫 어린이집, 무엇부터 준비해야 할지 정리해 봤다. 1. 입소대기 신청은 언제 어떻게? “대기자수가 올해 77만명을 넘어서면서 경쟁률이 116대 1에 달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대기업 취업 이야기가 아니다. 요즘 어린이집 입소 경쟁률이다. 서울 국공립 어린이집은 ‘로또’…대기자 45만명ㆍ442:1 경쟁률news.heraldcorp.com -김인호 서울시의회 의원 ‘서울시 어린이집 현황 분석’-강남 3구 경쟁률 800:1 넘어…“보육시설 턱업이 부족”[헤럴드경제=강문규 기자] 역시 로또였다. 임신했을 때부터 대기를 걸어놔도 들어가지 못하는 경우가 허다해 ‘어입소 자체가 어렵고, 입소 뒤에도 정말 괜찮은 어린이집인지 걱정은 계속된다. 모든 어린이집을 직접 눈으로 확인하고 다닐 수 없으니 임신육아종합포털 ‘아이사랑’에 가입해 평가인증지표를 확인해보는 것도 좋다. 6가지 영역의 평가점수가 90점 이상이면 어린이집 이름 옆에 금메달 표시가 있다. 보육환경과 선생님, 인원, 교육 프로그램 등 어린이집에 대한 전반적인 사항을 체크해보고 입소대기신청을 해야한다. 2년 전까지는 출생 전인 태아도 입소대기 신청을 할 수 있었지만 이제는 출생신고를 한 뒤 신청할 수 있다.   해당 이미지를 클릭하면 임신육아종합포털 ‘아이사랑’ 홈페이지로 넘어갑니다 / ‘아이사랑’ 홈페이지 2. 예방접종은 하셨나요?아이는 태어나서 만 12세까지 10가지 넘는 예방접종을 받게 된다. 생후 6개월이 지나면 엄마 몸으로부터 받은 항체 대부분이 소실돼 시기에 맞는 예방접종으로 건강을 지켜줘야 한다.이런 예방접종은 어린이집 입소에 중요한 필수항목이다. 어린이집 입소 전 태어나서 지금까지 맞은 예방접종 증명서를 제출해야 하기 때문이다. 예방접종 내역서를 수기로 작성해서 제출해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기 때문에 ‘예방접종 도우미’ 사이트를 이용하면 좋다. 여기서  ‘예방접종 증명서발급’에 들어가 출력해 제출하면 된다. 3. 등원 D-day가 다가오면 이렇게 준비하세요어린이집은 아이에게 첫 단체생활이자 첫 사회생활이다. 그렇기 때문에 어린이집 등원을 앞둔 부모 마음은 설레임보단 걱정이 앞선다.  낯선공간에서 엄마와 떨어져 선생님 이야기에 귀기울이고 또래 친구들과 함께 생활해야 한다는 건 어쩌면 아이에게 큰 도전이다. 등원 한달 전부터는 수면시간 조절, 처음 만난 친구 사귀기, 여러 명이 모여 먹어야 하는 식사 습관, 양보하는 습관 등 어린이집에서 지켜야할 규칙에 대해 차근차근 지도해야 한다.어린이집 등원이 얼마 남지 않으면 걱정과 고민은 잠시 내려놓고, 아이가 어린이집에 대한 기대감을 가질 수 있도록 도와줘야 한다.동시에 부모는 어린이집에서 아이에게 반드시 필요한 준비물을 하나씩 준비해야 한다. 갈아입을 여벌 옷, 양치컵, 칫솔, 낮잠이불, 분유, 물티슈 등 아이와 외출할 때 소지하는 준비물 위주로 챙겨주면 된다. 4. 편리함에 다양한 혜택까지… ‘아이행복카드’를 마련하세요임신과 출산 그리고 육아까지. 모든 것이 축복이지만 동시에 현실이다. 이런 부담을 덜어주는 정부정책으로 2015년 1월부터 보건복지부와 국민건강보험공단에서는 임신, 출산 진료비를 지원하는 ‘고운맘카드’와 청년 임산부 전용인 ‘맘편한카드’를 통합시켜 ‘국민행복카드’를 출시했다. 여기에 보육료와 학비를 지원하는 ‘아이사랑카드’와 ‘아이즐거운카드’를 통합시킨 ‘아이행복카드’도 있으니 주목하자. '아이행복카드'는 여러가지 카드를 따로 따로 발급해야 했던 번거로움을 없앤 통합카다. 이 카드 한 장이면 정부 지원뿐 아니라 카드사에서 마련한 다양한 혜택까지 함께 누릴 수 있다. 롯데카드에서 발행하는 ‘롯데아이사랑카드’의 경우 아이들이 좋아하는 토이저러스, 키자니아 에서 30~50%까지의 높은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이와 함께 롯데마트(몰), 롯데 홈쇼핑 등에서 쇼핑할 때 5% 할인을 받을 수도 있다.  특히 자녀 수에 상관없이 롯데마트에서 운영하는 멤버십 서비스 ‘다둥이클럽서비스’ 혜택도 주어진다. 다둥이클럽서비스는 다둥이 클럽 상품에 대해 5~30% 할인해준다. 여기에 공공시설 할인, 에코머니 적립, 가정 내 에너지 절약 때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는 ‘그린카드’로도 쓸 수 있다. 롯데아이사랑카드 ‘육아맞춤서비스’ / ⓒ위키트리 디자이너 김이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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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ontent Marketing World 2016 참관 보고서
위키트리는 지난 2016년 9월 첫주에 미국 클리블랜드에서 열렸던 Content Marketing World 2016에 7명의 참가단을 파견한 바 있습니다. 위키트리 대표이사를 포함한 4명의 위키트리 임직원과 함께 홍보대행사 3개사에서 각 1명씩을 초청해 모두 7명이 CMW2016 컨퍼런스에 참석했습니다. 100개가 넘는 세션이 이어지면서 유익한 내용이 정말 많았지만, 가장 큰 관심사는 역시 네이티브 광고였습니다. 위키트리는 CMW2016에 직접 참석하시지 못한 관계자분들께 이번 컨퍼런스 관련 보고서를 보내드릴 것을 약속한 바 있습니다. CMW2016에서 발표된 내용 가운데 네이티브 광고와 관련된 부분을 중심으로 참관기를 작성하였습니다. 현재 상황에서 네이티브 광고에 대해 가장 up-to-date한 내용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네이티브 광고를 포함한 콘텐츠 마케팅의 최근 동향을 파악하시는 데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시기를 바라는 바입니다. 이 참관기는 한국PR협회 협회지 최근호에도 게재되었음을 함께 알려드립니다. (이미지를 누르시면 보고서로 연결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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