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05-27 www.wikitree.co.kr

Social Ad Report
네이티브 광고 뉴스레터

위키트리 소셜광고 리포Vol . 107

베스트 네이티브 광고

페이스북 노출수
694,944
페이스북 공감수
2,672
페이스북 댓글수
57
트위터 확산수
361,840
트위터RT수
2

“클럽 VIP룸부터 ‘몰카’까지”...‘버닝썬 사태’ 닮아 화제인 ‘이 영화’

사람들로 가득 찬 어둡고 시끄러운 클럽.이하 영화 ‘걸캅스’ 2차 30초 예고편 / 유튜브, CJ Entertainment Official 그리고 그 안에서 뭔가에 홀린 듯 정신없이 술을 마시고 있는 사람들. 이 두 장의 사진을 보자 머릿속에 자연스럽게 떠오르는 것이 있다. 바로 ‘버닝썬 사태’다. 하지만 이 사진들은 보도자료 이미지나 뉴스 화면이 아니다. 바로 영화 ‘걸캅스’ 예고편의 한 장면이다. # “이거 버닝썬 얘기 아니야...?” 영화 ‘걸캅스’는 디지털 성범죄를 해결하기 위해 고군분투하는 두 열혈 콤비의 이야기다. 최근 영화가 큰 관심을 받고 있는 이유는 이 이야기가 클럽 내 성범죄, 마약 투약 및 유통 등의 범죄가 세상 밖에 드러난 버닝썬 사태와 맞닿아 있기 때문이다.버닝썬 사태로 그동안 많은 이들이 불법 촬영물, 이른바 ‘몰카’를 찍고 유포했다는 사실이 알려지자 사람들은 분노했다. 물론 디지털 성범죄가 큰 이슈가 된 것은 이번이 처음이 아니다. 지난 2015년에는 불법 성인 사이트 ‘소라넷’의 실체가 드러나며 사회에 큰 파장을 일으키기도 했다. 특히 피해 여성들은 뒤늦게 피해 사실을 깨닫고 큰 고통을 호소하고 있다. 영화 ‘걸캅스’는 이들과 같이 자신의 성관계 동영상이 유출된 한 여성의 디지털 성범죄 사건에서 시작된다. 사고뭉치였던 미영과 지혜는 우연히 피해 여성의 사고 현장을 목격하며 사건에 뛰어들게 된다.  # ‘클럽 VIP룸부터 약물까지’... ‘버닝썬 사태’와의 소름 돋는 공통점영화 ‘걸캅스’가 촬영된 때는 버닝썬 사태가 드러나기 전인 2018년. 하지만 마치 이 사태를 예견이라도 한듯, 영화 속에는 버닝썬 사태를 떠올릴 수밖에 없는 놀라운 장면들이 많다. 우선 성범죄가 발생한 장소다. 영화 속에서 범죄가 일어나는 장소는 바로 클럽이다. 예고편 영상에서는 VIP룸으로 보이는 공간에서 남녀가 술을 마시는 장면과 직원으로 보이는 이들이 난간에서 춤추는 사람들을 지켜보는 장면이 나온다. 이하 영화 ‘걸캅스’ 2차 예고편 / 유튜브, CJ Entertainment Official한 남성이 잔에 술을 따라 여성과 건배하는 장면도 등장한다. 곧이어 혈액에서 마약 성분과 마취 성분이 검출됐다는 자막이 나온다. 클럽 안에서 비밀스럽게 마약이 유통되고 있었던 것. 이 또한 클럽 버닝썬 내에서 범죄에 사용됐다고 알려진 ‘물뽕’을 떠올리게 하는 부분이다. 뭔가를 몰래 촬영하기 위해 카메라를 숨겨놓고 이를 인터넷에 올리는 장면 또한 최근 보도된 클럽 버닝썬 관계자들과 연예인들의 혐의를 떠올리게 한다.  # “우리 사회가 가진 문제를 건드렸다”... ‘라미란 X 이성경’의 액션 케미  지난 4월 5일 열린 영화 ‘걸캅스’ 제작보고회 현장. 주연을 맡은 배우 라미란 씨는 “수면 위로 올라온 지 얼마 안 됐을 뿐, 디지털 성범죄는 오래전부터 있었다”며 ‘걸캅스’를 ‘우리 사회가 계속 가지고 있었던 문제를 건드린 영화’라고 설명했다.   버닝썬 사태로 다시 한번 사회적 이슈로 떠오른 디지털 성범죄. 범죄 혐의를 받은 많은 관계자들이 경찰 조사를 받고 있지만, 여전히 속 시원한 처벌은 이뤄지지 않고 있는 상황. 과연 영화 속에서는 어떤 결말을 맞게 될지 이들의 활약을 기대해보자. 영화 ‘걸캅스’ 2차 30초 예고편 / 유튜브, CJ Entertainment Official
Sponsor=한국존슨앤드존슨
2019-05-20
Sponsor=네스프레소
2019-05-22
Sponsor=블랙티드
2019-05-24
Sponsor=동서식품
2019-05-20

숫자로 본 위키트리

트래픽 현황(Google Analytics)
2019-04-21 ~ 2019-05-21
순방문자 9,208,340
페이지뷰 89,090,137
2018-05-21 ~ 2019-05-21
순방문자 66,533,332
페이지뷰 799,271,044

WIKITREE Now

위키트리가 창간 9주년이 되었습니다.
안녕하십니까? 위키트리가 2019년 4월 29일로 창간 9주년을 맞았습니다. 그동안 위키트리는 SNS를 기반으로 한 새로운 뉴스서비스를 만들어 다양한 뉴스 스토리를 생산해왔습니다. 재미와 감동을 갖춘 새로운 개념의 뉴스 스토리를 기반으로 SNS상의 새로운 광고 트렌드인 ‘네이티브 광고’를 정착시켰습니다. 앞으로도 위키트리는 새로운 미디어 환경에서 기업과 언론매체와 독자가 모두 ‘윈윈(win-win)’이 되는 네이티브 광고 시장의 정착과 확대를 위해 계속 노력하겠습니다. 더욱 재밌고 감동 있는 위키트리 스토리로 여러분께 찾아뵙겠습니다. 독자 여러분의 변함없는 관심과 성원을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네이티브 광고 확산채널

WIKITREE
네이티브 광고

WIKITREE 네이티브 광고

  • 위키트리 2010년 2월 창간부터 '스토리 마케팅(Story Marketing)'이란 이름으로 네이티브 광고를 선도해왔습니다.
  • 위키트리는 네이티브 광고에서 가장 오랜 경험과 가장 많은 노하우를 갖고 있습니다
  • 위키트리는 네이티브 광고 스토리 목록에 'partner'표시를 명백히 하고, 스토리 본문 머리에는 반드시 'promoted by'라는 표시로 광고주 또는 스폰서를 투명하게 밝힙니다.
  • 위키트리는 네이티브 광고 실행후 가장 정확하고 다각적인 분석을 담은 결과보고서(scorecard)를 전달해 드립니다.
  • 위키트리 네이티브 광고는 부정청탁금지법(김영란법)의 적용 대상이 아닙니다.
위키트리 WIKITREE (c) 서울시 중구 정동길 35 두비빌딩 5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