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02-15 www.wikitree.co.kr

Social Ad Report
네이티브 광고 뉴스레터

위키트리 소셜광고 리포Vol . 100

베스트 네이티브 광고

페이스북 노출수
1,243,284
페이스북 공감수
6,186
페이스북 댓글수
1,019
트위터 확산수
366,819
트위터RT수
1

“이거 알면 ‘인싸’ ㅇㅈ?” 요즘 핫하다는 이모지 고백법

어젯밤 그동안 짝사랑했던 12년 지기 ‘남사친’에게 카톡 하나를 보냈다. 이하 위키트리눈치 빠른 독자라면 위 이모지의 의미를 금세 알아차렸을 것이다. 과연 ‘확인하기’ 버튼을 누르자 나타난 말은…? (두근)사실 너 좋아해 우리 사귀자GIPHY사람들은 좋아하는 사람이 생기면 마음을 표현하기보다는 그가 자연스럽게 내 마음을 알아주기를 원한다. 필자도 그렇다. 그러나 다른 사람의 마음을 읽는다는 것은 쉽지 않은 일이다.다가오는 ‘발렌타인데이’에 썸남, 썸녀에게 고백하거나 데이트 신청을 하고 싶거나, 뻔한 말 대신 센스있게 마음을 전하고 싶다면 ‘마음이음 이모지’로 쉽고 귀엽게 마음을 표현해보자.활용도 100% 이모지 BEST 5# 네가 남자로 보여# 우리 오늘부터 1일해 # 친구는 그만, 남자친구가 되고 싶어# 이거 마시면 우리 사귀는 거다# 영원히 너만 사랑할게 필자가 추천한 이모지 외에도 다양한 이모지를 활용하여 사랑하는 사람에게 마음을 표현할 수 있다. 이모지 문구를 직접 만들어보고 싶다면 ‘마음이음 이모지’ 사이트를 활용해보자. 연인뿐만 아니라 친구, 가족에게도 ‘마음이음 이모지’로 특별하게 마음 표현!‘마음이음 이모지’는 하고 싶은 말을 입력하면 자동으로 단어를 이모지로 변환해주는 플랫폼이다. 가족, 친구, 동료, 지인들에게 속마음을 털어놓고 싶어도 상대방이 부담을 느낄까 봐 전하지 못하는 이들이 이모지를 통해 자연스럽게 소통하면서 서로 마음을 나눌 수 있도록 GS칼텍스에서 ‘마음이음 연결음'에 이어 진행하고 있는 ‘I am your Energy’ 캠페인이기도 하다.유튜브, GS칼텍스 I am your Energy사용법은 매우 간단하다. 글자를 입력하고 변환 버튼을 누르기만 하면 끝! 작성한 이모지는 카카오톡, 페이스북, 문자로 쉽게 공유할 수 있고 다운로드 또한 가능하다. 위키트리‘마음이음 이모지’는 일상적인 대화도 새롭게 만들어준다. 텍스트 없이 이모지만으로도 암호를 주고받듯 친구와 재미있게 대화를 주고받을 수 있으며, 친구에게 미안한 마음이나 부모님께 감사한 마음을 전하고 싶을 때도 활용하기 좋다. 마음이음이모지 – 부녀 편 / 유튜브, GS칼텍스 I am your Energy '마음이음 이모지' 사이트지금도 ‘마음이음 이모지’ 사이트에서는 실시간으로 사용자들이 주고받는 이모지가 끊임없이 올라오고 있다. 특히 이모지로 자신을 표현하는데 익숙한 10대와 20대 등 젊은 세대 사이에서 큰 인기를 얻으며, 두 달 만에 사용자 수 50만 명을 돌파했다.평소 가족, 친구, 연인, 직장동료에게 전하고 싶었는데 망설이고 있었다면 지금 바로 마음을 표현해보자. 이렇게 말이다. ...매번 말하지 못했지만 내가 엄청 사랑하는 거 알지?이번 주도 힘내자 아자!
Sponsor=동서식품
2019-02-11
Sponsor=제로페이
2019-02-11
Sponsor=네스프레소
2019-02-12
Sponsor=월트 디즈니 컴퍼니 코리아
2019-02-14

숫자로 본 위키트리

트래픽 현황(Google Analytics)
2019-01-12 ~ 2019-02-12
순방문자 9,150,223
페이지뷰 67,077,588
2018-02-12 ~ 2019-02-12
순방문자 67,357,126
페이지뷰 755,467,537

WIKITREE Now

중앙선관위, 선거여론조사 사전신고 면제 10대 인터넷언론사 중 위키트리 선정
안녕하십니까? 중앙선거관리위원회 산하 중앙선거여론조사심의위원회(위원장 김영원)는 위키트리를 인터넷언론사 가운데 선거여론조사 실시신고 제외대상 10개 언론사 중 하나로 선정했습니다. 중앙선거여론조사심의위원회는 네이버, 다음, 네이트, MSN, 줌 등 포털 사이트와 함께 위키트리, 톱스타뉴스, 오마이뉴스 등 인터넷신문사를 포함해 모두 10개 인터넷언론사를 선거여론조사 실시신고 제외대상으로 선정했습니다. 공직선거법에서는 '전년도 말 기준 직전 3개월 간의 일일 평균 이용자 수 10만명 이상인 인터넷언론사'를 선정해 선거여론조사를 실시하기 전에 사전에 신고할 필요가 없는 실시신고 제외대상 인터넷언론사를 선정하도록 정하고 있습니다. 결정방법은 미디어채널, 닐슨코리안클릭 등 2개 웹사이트 분석 평가기관에 현황 파악을 의뢰해 그 중 1개 기관 이상에서 일일 평균 이용자수 10만명 이상인 인터넷언론사를 선정하게 됩니다. 구글 애널리틱스 집계에 따르면 같은 조사 기간 동안 위키트리는 매일 70~120만명의 이용자수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이번 결정으로 위키트리는 2019년 2월 1일부터 2020년 1월 31일까지 선거여론조사를 실시하는 경우 사전 신고를 면제받게 됐습니다. 독자 여러분의 변함없는 관심과 성원을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네이티브 광고 확산채널

WIKITREE
네이티브 광고

WIKITREE 네이티브 광고

  • 위키트리 2010년 2월 창간부터 '스토리 마케팅(Story Marketing)'이란 이름으로 네이티브 광고를 선도해왔습니다.
  • 위키트리는 네이티브 광고에서 가장 오랜 경험과 가장 많은 노하우를 갖고 있습니다
  • 위키트리는 네이티브 광고 스토리 목록에 'partner'표시를 명백히 하고, 스토리 본문 머리에는 반드시 'promoted by'라는 표시로 광고주 또는 스폰서를 투명하게 밝힙니다.
  • 위키트리는 네이티브 광고 실행후 가장 정확하고 다각적인 분석을 담은 결과보고서(scorecard)를 전달해 드립니다.
  • 위키트리 네이티브 광고는 부정청탁금지법(김영란법)의 적용 대상이 아닙니다.
위키트리 WIKITREE (c) 서울시 중구 정동길 35 두비빌딩 5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