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pr 04. 2016 www.wikitree.co.kr

Social Ad Report
네이티브 광고 뉴스레터

NO. 66 2017-09-18

“뿌듯뿌듯♥” 건너기만 해도 기부…청계천 보라빛 징검다리를 다녀왔다

서울 도심을 유유히 가로지르는 청계천의 재밌는 풍경 중 하나는 중간 중간에 놓인 ‘징검다리’다. 지금 청계천을 가면 건널 때마다 보라색으로 빛나는 로맨틱한 징검다리를 만날 수 있다. 청계천 모전교 부근과 광교-장통교 사이에 설치된 LED 징검다리는 멀리서도 시선 집중 될 만큼 밝게 빛나고 있다.반짝반짝 빛나는 저 징검다리의 정체는 무엇일까?이하 SK행복나눔재단 청계천을 거닐던 사람들은 징검다리를 발견하면 모두 신나는 표정으로 걸음을 멈춘다. LED 징검다리는 더욱 더 호기심을 끈다. 서로 손을 꼭 붙잡고 징검다리에 발을 내딛는다. 놀라운 점은 이 LED징검다리는 건너기만 해도 기부가 가능하다는 것.인간에겐 징검다리 본능이 있다. 일단 건너고 싶어... (이유는 본인도 모름)어둠 속에서 빛나는 LED 징검다리청계천 건너편까지 놓인 LED징검다리는 모두 10개의 디딤돌로 이뤄졌다. 발을 올려놓으면 징검다리가 보라빛으로 물든다. 발이 닿는 순간 징검다리가 보라빛으로 변한다 / 이하 위키트리"비틀비틀""혼자선 무서워. 혼자선 힘들어""옆에서 잡아주고 앞에서 이끌어주고"징검다리 이름은 '행복을 잇는 징검다리'다. '행복얼라이언스(happyalliance.org)'가 준비한 기부 캠페인이다. '행복얼라이언스'는 SK그룹 등 국내 기업들이 모여 사회 문제를 해결하는 국내 최대 사회공헌 플랫폼이다. 현재 SM엔터테인먼트, LIG넥스원, 인튜이티브서지컬,  토니모리, 행복나눔재단 등 총 24개 기업이 멤버사로 참여하고 있다. 이번 캠페인은 시민들이 보다 쉽고 재미있게 기부에 동참할 수 있도록 기획된 것으로, 시민들의 일상 속 작은 참여가 실제 기부로 연결된다는 뜻 깊은 의미를 담고 있다.행복얼라이언스 멤버사‘행복을 잇는 징검다리’는 건너기만 해도 도시락 기부가 가능하다.  시민 10명이 징검다리를 건널 때마다 결식아동에게 따뜻한 도시락 한 끼가 기부된다. 징검다리 앞에 설치된 전광판을 통해 현재까지 모인 도시락 개수를 확인할 수 있고, 그 개수만큼 전국에 있는 결식아동들이 방학기간에 든든한 식사를 할 수 있다. (연 내 기부 예정)징검다리 위에 새겨진 글은 행복얼라이언스 페이스북에서 ‘나누는 행복’이라는 주제로 진행된 시(時) 공모전의 수상작이다. 청계천 모전교 인근에 설치된 징검다리는 오는 17일까지, 광교와 장통교 사이 징검다리는 오는 21일까지 청계천을 밝힌다. 운영 시간은 낮 12시부터 밤 11시까지다. (우천시에는 일시적으로 운영이 중단될 수 있다.)'#청계천LED징검다리'와 '#행복얼라이언스' 해시태그와 함께 페이스북, 인스타그램에 징검다리 인증샷을 남기는 이벤트도 있다. 유기농 콜드프레스 주스 세트, 콜드브루 커피 선물 세트, 아이스 아메리카노 등 다양한 경품이 기다리고 있다. 지금 청계천으로 가자. 가을 정취와 함께 '행복을 잇는 징검다리'에서 마음 따뜻해지는 기부도 하고, 특별한 추억까지 만들어 볼 때다.

NO. 65 2017-09-04

미국에 이어 한국까지 휩쓴 ‘삐에로 공포증’

Fucking clown at brunel omds pic.twitter.com/wX3Y8xcRVa— Majid Hajmahmoud???????? (@MajidHajmahmoud) 2016년 10월 8일 전기톱을 든 광대가 누군가를 뒤쫓는다. 공포영화 속 한 장면 같다. 이 영상은 영국 런던에 위치한 브루넬 대학교(Brunel University)에서 촬영됐다. 광대가 전기톱을 작동시킨 채 캠퍼스를 뛰어다니자 학생들은 기숙사 안으로 몸을 숨겼다. 이후 SNS에서는 삐에로 분장을 한 사람들이 납치와 살인 행각을 벌인다는 ‘광대 괴담’이 확산됐다.‘광대 괴담’은 미국 사우스캐롤라이나주 그린빌에서 시작됐다. 한 아파트 단지에서 광대 복장을 한 사람들이 아이를 숲으로 유인하고 있다는 제보가 잇따랐다. 목격자에 따르면 광대는 칼이나 체인 등을 갖고 있었고, 사탕으로 아이를 꾀었다.미국 전역에 ‘삐에로 공포증’이 퍼지자 백악관까지 사태 진압에 나섰다. 당시 백악관 대변인이었던 조시 어니스트(Josh Earnest)는 기자회견을 열고 "당국은 안전을 위협하는 소름 돋는 삐에로 사건을 심각하게 다루고 처벌해야 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어 “미국 각 주 또한 지역 학교에 공문을 보내고 안전 관리에 주의를 요구한다”고 덧붙였다. 삐에로를 소재로 한 공포소설 ‘그것(It)’을 쓴 작가 스티븐 킹(Stephen King)도 ‘광대 히스테리’를 진정 시키자는 트윗을 남겼다. 스티븐 킹은 “광대 공포를 진정시킬 시점”이라며 “광대 대부분은 좋은 이들이고, 사람들을 웃게 해준다"고 전했다. 스티븐 킹 트위터 ‘삐에로 공포증’은 1970년대 ‘광대 살인마’라고 불린 존 웨인 게이시(John Wayne Gacy)가 저지른 사건에서 출발한다.미국 시카고에 거주하던 존 웨인 게이시는 소년을 포함한 남성 33명을 연쇄살인했다. 평소 광대 분장을 하고 어린이를 돌보는 봉사활동을 했던 게이시가 연쇄 살인마였다는 사실에 당시 미국은 큰 충격에 빠졌고, 광대 살인마라는 별명이 붙었다.이후 소설 작품이나 각종 미디어에서 삐에로를 공포스럽게 표현했고 결국 ‘삐에로 공포증’까지 생기게 됐다는 것.◈ 아이들이 사라지는 마을, ‘그것’이 나타났다미국 전역에 불고 있는 ‘삐에로 공포증’. 이를 소재로 한 영화가 개봉을 앞두고 있어 관심을 모은다. 영화 ‘그것(It)’이다. ‘그것(It)’ 포스터 영화는 예고편 만으로 화제가 됐다. 예고편 공개 이후 최단 시간 조회수 2억뷰를 달성하는 신기록을 세웠다.유튜브, Warnerbros Korea영화 '그것' 스틸컷 ‘스릴러 소설 거장’ 스티븐 킹의 동명 소설을 원작으로 한 영화 ‘그것’은 미국 메인주에 위치한 가상의 도시 ‘데리’를 배경으로 했다.유독 실종자가 많은 이 마을에서는 27년을 주기로 ‘학살’이 벌어진다. 마을을 피로 물들이는 존재 ‘그것(It)’의 정체는 페니와이즈라는 삐에로 모습을 한 미지의 존재다. 페니와이즈는 사람들 마음속에 있는 공포를 읽고, 그들이 가장 두려워하는 모습으로 나타난다. 7명의 마을 아이들은 페니와이즈에 대한 비밀을 알게 되고, ‘그것’에 맞선다. 예고편 만으로 화제가 된 공포 영화 ‘그것(It)’. 기존의 공포 영화와는 달리 아이들의 어두운 성장담과 심리적인 공포를 자극하는 내용으로 9월 개봉 예정이다. 국내 관객들은 새로운 공포를 경험할 수 있을 것이다.  위키트리(영화 ‘그것’ 예고편으로 만들었습니다 

NO. 64 2017-08-21

"이게 다 100원?" SNS에서 화제인 '피츠 리미티드 에디션 패키지'

이하 롯데주류 제공 페이스북에서 큰 인기를 얻었던 '피츠 리미티드 에디션 패키지'를 단돈 100원에 득템할 수 있는 기회가 찾아온다. '피츠 리미티드 에디션 패키지'를 구매할 수 있는 단 한 번의 기회이기도 하다.'피츠 리미티드 에디션 패키지'는 역대급 구성으로 판매되기 전부터 화제를 모았다. '피츠 리미티드 에디션 패키지'에는 피츠 모델 조정석 씨가 쓴 편지, 피츠 스마트 오프너, 전용 잔, 코스터가 들어있다.  조정석 씨가 쓴 애정이 가득 담긴 편지는 피츠 병 안에 숨겨져 있다. 조정석 씨 사진이 담긴 피츠 편지지도 눈길을 끈다.  피츠 스마트 오프너는 SNS에서 '뽕딱스'라는 애칭을 얻을 만큼 인기를 끌고 있다. 병뚜껑을 원터치로 깔끔하게 열 수 있어 실용성이 뛰어나며, 피츠 스마트 오프너로 병뚜껑을 따는 소리가 워낙 경쾌해 묘한 쾌감까지 준다.  '피츠 리미티드 에디션 패키지'에는 피츠 전용 잔이 2개나 들어있다. 유리잔에 깔끔한 피츠 로고가 새겨져 있다. 피츠 전용 잔을 깔끔하게 받쳐줄 피츠 코스터는 깔끔하고 세련된 디자인을 자랑한다. 피츠 전용 잔과 피츠 코스터만 있으면 집에서도 분위기를 내며 피츠를 깔끔하게 즐길 수 있다. '피츠 리미티드 에디션 패키지'는 오는 8월 7일(월)부터 11일(금)까지 옥션에서만 구입할 수 있다. 매일 오전 10시에 판매가 시작되며 판매 수량은 1일 100개로 한정된다. 서두르지 않으면 단돈 100원에 '피츠 리미티드 에디션 패키지'를 득템할 절호의 기회를 놓치게 된다.'피츠 리미티드 에디션 패키지'는 배송료까지 무료다. 이런 기회는 처음이자 마지막이다. 없어서 못 사는 '피츠 리미티드 에디션 패키지'를 구매하고 싶다면 7일(월)부터 11일(금)까지 매일 오전 10시를 노려보자.

NO. 63 2017-08-07

"빵도 먹고 선풍기도 얻고" SNS에서 화제인 파리바게뜨 여름 이벤트

파리바게뜨 광주충장점(@parisbaguette_gwangju)님의 공유 게시물님, 2017 7월 29 오전 12:28 PDT 파리바게뜨가 무더운 여름을 맞아 준비한 휴대용 선풍기 '손풍기'가 인기를 끌고 있다.파리바게뜨가 뜨거운 여름을 시원하게 보낼 수 있는 특별한 이벤트를 준비했다. 파리바게뜨 매장에서 제품을 1만 원 이상 구매하면 시중가 1만 8000원에 달하는 충전식 휴대용 선풍기를 6500원에 살 수 있다. ✋핸구역✋(@pparis_ja)님의 공유 게시물님, 2017 7월 28 오후 6:11 PDT '손풍기'는 하얀색으로 가운데에 파리바게뜨 로고가 새겨져 있다. 손잡이 부분에는 파란색 글씨로 'PARIS BAGUETTE'라고 적혀 있다. 파리바게뜨 '손풍기'는 강력한 바람을 선사한다. USB로 쉽게 충전할 수 있는 것도 장점이다. KC 인증을 받은 제품이라는 점도 소비자들 사이에서 좋은 평가를 받고 있다. 파리바게뜨_광화문점(@parisbaguette_seoul)님의 공유 게시물님, 2017 7월 28 오후 7:12 PDT 휴대용 선풍기를 어디서 살지 고민 중이었다면 당장 파리바게뜨를 방문해보자. 맛있는 빵도 먹고 선풍기도 얻을 수 있다. 파리바게뜨 '손풍기'는 한정 수량으로 출시됐다. 품절 대란이 예상되고 있으니 '손풍기'를 득템하고 싶다면 서두르는 게 좋다. 행사 내용은 점포마다 다르다. Mihee Cho(@heeya8866)님의 공유 게시물님, 2017 7월 29 오후 10:45 PDT

NO. 62 2017-07-24

만 원에 12캔 '코끼리 맥주' 마셔본 외국인 반응(실험 영상)

최근 SNS 에서 핫하게 떠오른 신제품이 있다. 초록색 배경에 코끼리 '필리'가 앙증맞게 그려진 발포주 '필라이트'다. 일명 '코끼리 맥주'라고도 불린다.필라이트는 마트에서 12캔에 1만원, 한 캔에 약 830원이면 살 수 있는 놀라운 가성비로 출시 직후 품절 대란마저 빚어졌다. 온라인 커뮤니티와 SNS 상에선 '눈에 띄면 일단 쟁여놓는 술'로 분류됐다. 하이트(@official.hite)님의 공유 게시물님, 2017 5월 17 오후 8:19 PDT 과연 그 인기만큼 맛도 좋을까? 세계 각국의 다양한 맥주를 접해봤을 법한 외국인들이 필라이트 맛 평가에 나섰다.'한국 맥주 블라인드 테스트'로 유명한 유튜버 에밀이 지난 13 일 공개한 새로운 실험 영상에서 에밀은 외국인 친구 네 명에게 "맥주를 사주겠다"며 필라이트를 소개했다.유튜브, 에밀튜브외국인 친구들의 반응은 대체로 긍정적이었다. 노란색 풍선을 단 코끼리 ‘필리’가 프린트된 초록색 패키지를 신선하게 느꼈고, 맛에 대해서는 “나쁘지 않다”, "평소에 마시는 한국 맥주들보다는 맛이 더 풍부하다", “보리의 쌉쌀한 맛이 강하게 난다”라는 반응을 보였다.이하 유튜브 ‘에밀튜브’  다음으로 한국에서 필라이트를 얼마에 구매할 수 있을지 유추하게 했다. (편의점용 500 ㎖ 캔 1,600 원, 마트용 355 ㎖ 캔 830 원) 네 명의 친구 중 정확한 가격을 맞힌 사람은 단 한 명뿐. 정확한 가격을 공개했을 때 보이는 다양한 외국인들의 반응이 재미있다.  맛과 가격 모두를 고려했을 때 네 명의 친구가 필라이트에 내린 평점은 10 점 만점에 무려 8 점.  영상을 접한 유튜브 구독자들은 "이거 아직 안 마신 사람도 있냐 존맛탱임 이거", "만원에 12 캔이라는 그 맥주?ㅋㅋㅋ", “필라이트 홍보효과 제대로 보겠다”, "깔끔한 맛이라서 좋다" “요즘 이것만 마신다” 등의 반응을 보이고 있다.

NO. 61 2017-07-10

"지우고싶어..." 팔에 새겨진 유통기한 정체 (영상)

SK-II "결혼 몇 살에 할거예요?"결혼하기 딱 좋은 나이라는 게 아직도 있을까. 결혼 압박에 시달리는 한국, 중국, 일본의 '30세 여성' 사연이 공개됐다. 뷰티 브랜드 'SK-II'가 이번에 새로 시작한 캠페인 '#INEVEREXPIRE(#나이에유통기한은없다)' 영상이다. 해당 캠페인은 여자 나이와 결혼에 대한 생각을 바꾸기 위해 시작됐다. 유튜브, SK-II Korea1987년 한국, 중국, 일본에서 여자 아기가 태어난다. 갓 태어난 아기 팔에는 검은색 스탬프가 찍혀 있다. 아기들은 예쁘고 씩씩하게 자라나지만, 스탬프는 지워지지 않는다. 스탬프에는 출생 날짜와 서른 살 생일이 적혀 있다.  "이 나이를 넘기면 결혼할 수 없다"는 것을 알려주는 유통기한처럼. 또래 남학생들이 스탬프에 관심을 가질수록 여성들은 옷 소매로 가리거나 지워보려고 시도한다. 출생 날짜와 서른 살 생일 날짜가 유효기간처럼 찍혀진 스탬프 / 이하 SK-II  그저 30살이 됐을 뿐인데 사회적 압박이 여성을 강하게 조여온다. 사회는 '결혼 적령기'라는 유통기한을 잊지 말라고 강요한다. "결혼에도 때가 있습니다. 더 늦기 전에 당신의 짝을 찾으세요"결혼 적령기가 있음을 암시하는 결혼 정보 회사의 광고 문구 스탬프를 지워보려고 안간힘을 써보지만 낙인 같은 스탬프는 여성 팔목에서 사라지지 않는다. 세 여성은 초조함과 중압감에 몸부림치지만 가족은 '이제 결혼해야 하지 않겠니'라는 눈빛을 더욱 강하게 보낼 뿐이다. 소개팅에 나온 남성의 눈 길 역시 팔에 새겨진 스탬프를 향한다. 올해 30살을 맞이한 세 여성은 더 이상 견딜 수 없다. 선택해야 한다. 스탬프를 더 철저히 감춰야 하나. 아니면 결혼을 어떻게든 달성해버리는 방법도 있다. 그러나 소개팅을 하던 여성은 자리를 박차고 일어나 팔을 걷어 붙인다. 스탬프를 보고 싶어 애쓰던 남성은 놀란다. 남성에게 스탬프가 찍혀 있던 팔을 당당히 보여주는 여성 여성이 스탬프를 당당하게 내밀자 신기하게도 스탬프 흔적은 사라져 버린다. 스탬프가 사라졌다고 해도 상대는 여전히 스탬프에 흥미를 보일 것이며 "결혼에도 때가 있다"는 광고도 지하철 한 칸에 붙어 있을 것이다.그러나 스스로 스탬프를 감추지 않기로 결심한 여성은 만족스러운 미소를 짓는다. 그는 가벼운 발걸음으로 떠난다. 사회가 정해준 '데드라인'을 거부하기로 하고.   '#내 나이가 어때서' 캠페인은 "나이에 유통기한은 없다”라고 말한다.  해당 캠페인, '#INEVEREXPIRE – #내나이가어때서 #나이에유통기한은없다'는 'SK-II'가 수년간 이어온 글로벌 캠페인 '#changedestiny(체인지 데스티니)' 연장선이다. 여성이 사회에서 본인 의지대로 당당하게 살아갈 수 있도록 응원하는 캠페인이다. "우리의 생각은 운명을 바꿀 수 있을까요?"

NO. 60 2017-06-26

‘내 나이가 어때서’ 캠페인 나선 박나래 “결혼에 적령기 없다”

네이버TV, MBC ‘섹션TV 연예통신’걸크러시 아이콘 개그우먼 박나래 씨가 ‘결혼’과 ‘나이’에 대한 솔직한 생각을 밝혔다.지난 11일 방송된 MBC ‘섹션TV 연예통신’에서는 SK-II가 진행하는 새로운 브랜드 캠페인 화보 촬영 현장에서 만난 박나래 씨 모습이 그려졌다.이하 MBC ‘섹션TV 연예통신’ 인터뷰어로 나선 스타일리스트 김우리 씨는 “김희애, 탕웨이를 이을 뷰티 스타”로 박나래 씨를 소개했다. 실제 박나래 씨는 이번 SK-II 브랜드 캠페인의 앰배서더로 선정됐다. 화보 촬영을 위해 블랙 앤 화이트 콘셉트 의상을 입고 화려한 버건디 메이크업을 한 박나래 씨는 평소 털털한 모습과 대비되는 색다른 매력을 발산했다.그는 ”탕웨이 씨나 김희애 씨가 꽉 잡고 있어서 쉽지가 않다. 세대교체가 돼야 하는데...”라며 3세대 광고 모델 발탁에 대한 야망을 드러냈다. 직접 김희애, 탕웨이 씨 명대사인 “놓치지 않을 거예요~”를 ‘공룡 버전’으로 따라 해 웃음을 자아내기도 했다. 박나래 씨가 화보 모델로 나선 이번 SK-II의 새로운 캠페인은 여성이 자신만의 타임라인대로 삶을 주체적으로 살아갈 수 있도록 응원하는 ‘Change Destiny’ 캠페인의 일환으로 여자 나이에 대한 사회적 편견을 깨기 위해 마련됐다. 지난해 국제적으로 큰 이슈가 되었던 캠페인 영상 ‘Marriage Market Takeover(메리지 마켓 테이크 오버)'는 결혼 시장에 팔리듯 놓여진 중국 독신 여성을 향한 편견을 비판적인 시각으로 다뤘었다. 이번에는 그 연장 선상에서 여성들이 사회가 규정해 놓은 타임라인을 거부하고 당당히 자신의 삶을 개척해 나가길 응원한다는 메시지를 담았다.“여자로서 나이 때문에 불리한 일을 겪은 적이 있나?”라는 질문에 박나래 씨는 “내가 늦은 나이에 잘 된 케이스지 않나. 그러다 보니 서른쯤부터 ‘결혼은 언제 할 거냐’는 말을 많이 들었다. 나이랑 결혼은 같이 간다고 생각하지 않는다. 결혼이란 건 내가 하고 싶어야 하는 것”이라고 답했다. 또 박나래 씨는 “남들 이야기에 신경 쓸 필요 없다고 생각한다. 우리는 다 나 자신을 위해 사는 거다”라는 명언도 남겼다.박나래 씨는 이날 인터뷰에서 ‘이상형’에 대해서도 밝혔다. 그는 “개그우먼이 되기 전에 장동민 씨가 너무 재밌어서 좋아했었다. 그때는 어떻게 하면 저 사람이랑 사귈 수 있을까 생각했었는데, 개그우먼이 되고 1주일 만에 접었다”며 “저는 얼굴은 안 본다. 제 이상형은 위로 한 살, 밑으로 열 살”이라고 말했다. ‘나이뿐 아니라 재력도 본다’는 소문에 대해서는 “사실 돈이 무슨 소용이겠나. 내가 벌면 되지”라며 걸크러시 아이콘다운 매력을 뽐냈다.박나래 씨는 개그계 명언 제조기로도 통한다. 지난해에는 개그맨 양세형 씨에게 거금 1억 원을 무이자로 선뜻 빌려준 사실이 알려지며 화제를 모으기도 했다.“동료들이 어려우면 조금씩 도와줄 수 있냐”는 질문에는 망설임 없이 “그럼요”라고 답하며 대인배다운 면모를 보였다.또 박나래 씨가 지인들을 대접하기 위해 집에 마련했다는 ‘나래바’에 대해서는 “술자리의 목표는 한 사람을 골로 보내거나 두 사람을 좋은 곳으로 보내는 것”이라는 명언을 남기기도 했다. 박나래 씨 인스타그램 박나래 씨가 참여한 ‘여자 나이-결혼’에 관해 새롭게 선보이는 SK-II 이번 캠페인 '#내나이가어때서 #나이에유통기한은없다'의 화보 사진은 코스모폴리탄 페이스북에서도 확인해 볼 수 있다.

NO. 59 2017-06-12

“달 표면에서 거대 토끼 포착”...진실은? (영상)

이하 캐논코리아“[뉴스 속보] 달 표면에서 거대 토끼 발견...NASA 분석 중”최근 캐논이 유튜브에 공개한 숏무비 한 장면이다. 토끼는 왜 달에 나타나게 된 것일까? 이야기는 이렇게 시작한다. 아빠는 달에 토끼가 산다는 동화책 이야기를 들려준다. 하지만 딸은 뾰로통한 표정으로 고개를 돌려버린다. 과학 인재가 될 법한 딸의 조숙함을 미처 파악하지 못하고 낮은 연령용 동화책을 선택한 탓이다. 아빠는 거친 생각과 불안한 눈빛으로 동화책을 덮는다. 아빠는 책상에 놓인 카메라를 보던 중 한 가지 아이디어를 떠올린다. 캐논 카메라를 이용해 딸에게 과학적 상상력을 불어넣어주기로 한 것이다. 과학이 발전해 실제로 달에서 토끼가 떡방아를 찧을 날이 올지 누가 알겠는가. 물론 아빠의 권위도 회복할 수 있는 절호의 기회였다.  아빠는 친구들을 동원해 달에 사는 토끼를 재현한다. 그리고 카메라로 이 장면을 사진으로 남긴다. 사진을 보니 ‘달토끼 존재설’이 진짜인 것만 같아 아빠는 “달토끼가 진짜네!”라며 기뻐할 딸 생각에 행복감에 잠긴다. 하지만 안타깝게도 조숙한 딸은 달토끼 사진이 가짜라는 것을 눈치챈다. 딸은 그 전날 이미 세트장까지 봤던 터였다.착한 딸은 아빠를 믿는 척 해주기로 한다. 아빠가 자신을 사랑해주는 마음은 분명했다. 그런데 망원경으로 하늘을 보던 딸은 깜짝 놀라는 표정을 짓는다. 딸은 무엇을 본 것일까. 이후 아빠는 TV를 보던 중 달에서 거대 토끼가 발견됐다는 소식을 듣는다.  이 영상은 캐논이 ‘EOS 800D’를 위해 제작한 숏무비 ‘달토끼’다. 지난 15일 유튜브에 공개된 이후 약 70만 회에 달하는 조회수를 기록하며 인기를 얻고 있다.  영상은 빼어난 영상미에 배우들의 섬세한 연기력이 더해져 잔잔한 감동을 선사한다. 특히 여기에 더해진 잔잔한 선율의 OST’ Moon Rabbit’는 영상의 백미. 숏무비를 위해 특별 제작된 이 OST는 영상이 공개되자마자 “노래 제목 좀 제발 알려주세요”, “음원 어디서 구할 수 있죠?”, “노래가 너무 좋아서 들어왔다”는 반응이 줄을 이을 정도로 유튜브 이용자들의 호평을 받았다.  캐논은 뜨거운 인기에 힘입어 OST’ Moon Rabbit’를 최근 정식 음원으로도 출시했다. OST는 네이버 뮤직, 멜론, 지니, 벅스 등에서 들을 수 있다. 유튜브, 캐논코리아

NO. 58 2017-05-25

“이거 실화?” 인스타에서 화제된, 롯데월드타워 하늘에 뜬 호랑이 사진

최근 가수 키썸과 딘딘 인스타그램에 올라온 호랑이 사진이 화제다. 지난 16일 키썸은 인스타그램에 “롯데월드타워에 뜬 호랑이?”라는 글과 함께 롯데월드타워 주변 하늘에 나타난 호랑이를 촬영한 사진을 올렸다. 이날 딘딘 역시 “대박이다...Real or Fake? 정체가 몹시 궁금해지는 사진”이라며 호랑이를 찍은 사진을 인스타그램에 여러 장 게재했다. 두 사람이 공개한 사진을 보면 하늘에는 “Fitz”라는 영문과 함께 줄무늬가 선명한 호랑이가 떠 있다. 롯데월드타워 꼭대기에서 레이저로 쏘아올린 듯해 궁금증을 자아낸다.인스타그램에는 이와 같은 이미지가 연이어 올라오며 사진이 진짜인지 아닌지 궁금증을 자아냈다. 네티즌 사이에서는 “러버덕, 스위트 스완에 이은 또 다른 설치미술”이라는 추측과 함께 “가짜로 만들어진 이미지”라는 의견도 제기됐다. 딘딘 인스타그램키썸 인스타그램 롯데월드타워는 지난해 말부터 타워 외벽을 활용한 루미아트쇼, 카운트다운, 불꽃놀이 등 다채로운 행사를 펼치고 있다. 최근에는 대선 개표 과정을 담은 문구를 노출하기도 했다. 롯데월드타워 외벽에 새겨진 '당선유력 문재인' (사진)wikitree.co.kr 이하 연합뉴스 국내 최고층 건물인 서울 잠실 롯데월드타워 전면에 새겨진 문구가 네티즌들 사이에서 화제다. 이와 더불어 롯데월드타워는 2014년 러버덕, 2015년 1600판다+, 2016년 슈퍼문, 그리고 올해 스위트 스완 프로젝트 등 대형 공공미술 프로젝트를 진행했었다. 롯데, 러버덕·슈퍼문 이어 석촌호수에 '대형 백조' 띄운다wikitree.co.kr 스위트 스완 프로젝트 홈페이지  서울 잠실 석촌호수에 대형 백조 조형물이 설치된다. #레이저쇼 #Fitz #피츠타이거 #레이저호랑이 #잠실 #롯데월드타워 등의 해시태그와 함께 SNS에서 화제가 되고 있는 호랑이 사진에 네티즌들의 ‘팩트 체크’가 더욱 궁금해진다.

NO. 57 2017-05-15

"개봉해달라" 요청 쇄도...예고편 하나로 소름 돋게 한 영화 ‘겟 아웃’

"내가 흑인인거 아셔?"이하 UPI 코리아한 흑인 남성이 백인 여자친구에게 묻는다. 여자친구의 부모님을 처음 만나기에 앞서 자신이 흑인이라는 점이 걱정 됐나보다."아셔야 돼?" 여자친구는 웃으며 되묻는다. "소름 끼친다"는 평을 받고 있는 영화 '겟 아웃' 예고편은 이렇게 시작한다.페이스북, CGV"후반부 보는데 온 몸에 소름이 쫙...국내 개봉은?"유튜브 ‘23 아이덴티티’, ‘파라노말 액티비티’ 시리즈 등을 제작하며 공포 영화계 '픽사'로 불리는 '블룸하우스'. 이들이 내놓은 야심작, 영화 '겟 아웃'(Get Out)이다.영화 관련 페이스북 페이지에 올라온 ‘겟 아웃’ 예고편은 조회수만 무려 380만 뷰를 돌파했다. 지난 2월 영화 페이스북 페이지’쁘띠거니: 영화덕후’ 에 올라온 예고편은 4월 27일 현재 ‘좋아요’ 9.1만명, ‘공유’가 1만5000회를 넘어섰다. 이 페이지에 올라온 다른 영화 예고편들이 대체적으로 ‘좋아요’ 몇백 건에서 몇천 건, ‘공유’ 몇십 건에서 몇백 건 사이인 점을 감안하면 ‘겟 아웃’에 대한 반응은 엄청난 수준이다. 예고편만이 아니다. ‘겟 아웃’은 지난 2월 24일(현지시각) 북미지역 개봉 직후 박스오피스 1위를 차지했다. 개봉 후 두 달이 지난 4월 현재까지도 ‘겟 아웃’은 비평 포털 사이트 ‘로튼 토마토’(Rotten Tomatoes) 평점 99%를 기록하며 압도적인 존재감을 유지하고 있다.로튼 토마토 ‘겟아웃’ 신선도 (4/20기준) / 로튼 토마토평론가 230명 중 단 한 명을 제외한, 거의 만장일치에 가까운 이들이 ‘겟 아웃’에 호평을 내놨다는 뜻이다. ‘겟 아웃’은 평단의 찬사와 함께 흥행 수익도 잡았다. 제작비 450만 달러(약 52억 원)가 들어간 이 영화는 제작비의 30배가 넘는 수익을 올렸다. 극히 이례적인 수익 규모다. ‘겟 아웃’은 제작사 ‘블룸하우스’가 내놓은 영화 중 역대 수익 1위에 올라 서며 다시 한번 비상한 관심을 끌고 있다.블룸하우스 프로덕션 흥행 수익 / 박스오피스 모조영화는 역대급 평점과 흥행 수익을 기록하며 미국을 발칵 뒤집었다. 반면 국내에서는 개봉 확정이 되지 않아 별반 홍보 활동이 없었다. 그럼에도 예고편 조회수 380만뷰 이상 돌파는 물론, 개봉을 원하는 수많은 네티즌 요청이 빗발치는 등 유례없는 현상이 계속되고 있다.배급사인 UPI코리아 측은 “‘겟 아웃’은 독보적으로 새로운 영화기 때문에 이 작품을 어떻게 알려야 할지 고민이 많아 사실상 국내 개봉은 미정이었다”고 말했다. 이어 “하지만 국내 팬들 반응을 보고 긴급회의를 갖게 되었고, 개봉을 결정지었다”고 덧붙였다.  UPI코리아가 ‘겟 아웃’의 국내 개봉을 결정하게 된 건 팬들의 적극적인 요청이 있었기 때문이라는 것.압도적인 입소문으로 관객들 기대를 받고 있는 영화 ‘겟 아웃’은 5월 18일 국내 개봉한다.위키트리(영화 '겟아웃' 영상 이용해 만들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