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05-16 www.wikitree.co.kr

Social Ad Report
네이티브 광고 뉴스레터

위키트리 소셜광고 리포NO . 31

Best Native Ads

페이스북 조회수
6,157,724
페이스북 공감수
4,066
페이스북 댓글수
1,714
트위터 확산수
294,833
트위터RT수
2

“남자들에게 여자 쇼핑하는 장면을 보여줬다” 영상

유튜브, wikitree4you소개팅남에게 애프터 신청이 왔다. 옷장을 둘러 봤지만 작년에 내가 무슨 옷을 입었나 싶을 정도로 입고 나갈 옷이 없다. 서둘러 쇼핑 채비를 한다.막상 쇼핑에 나서자니 "치마가 좋을까? 바지가 좋을까?", "소녀 같은 원피스? 성숙해 보이는 원피스?" 고민에 빠진다. 그런 당신을 위해 준비했다. 여성들이 쇼핑에서 맞닥뜨리는 상황을 담은 영상을 20대 남성 4명에게 보여줬다. 이들은 과연 어떤 패션을 좋아할까? 남성들에게 듣는 ‘취향 저격’ 여성 패션이다. 이하 위키트리 1. “청바지가 있는데 왜 흰바지를 입어” 청바지는 남녀노소 누구나 좋아한다. AOA 멤버 설현 씨가 ‘입간판 요정’이 된 것도 신민아 씨가 연예계 대표 ‘황금 골반’이 된 것도 청바지 덕분이다. 역시 청바지에 대한 남성 4인의 지지는 압도적이었다.여름이 다가오면서 청바지만큼 인기를 끄는 아이템이 바로 '흰바지'다. 맵시 있으면서도 시원해 보이기 때문이다. 하지만 '흰바지 100분' 토론이 벌어질 정도로 흰바지에 대한 호불호가 갈렸다."청바지가 있는데 왜 흰바지를 입어", "비칠 거 같다", “비 오면 어떡해?” 부담스럽다는 반응이 쏟아졌다. 하지만 흰바지가 몸매를 부각하고 화사한 이미지를 연출한다는 점에는 다들 동의했다.2. 짧은 치마 VS 핫팬츠, 그 승자는? 실험 전 ‘무조건 바지보다는 치마를 좋아할 것’이라는 예상과 달리 남성 4인 모두 '핫팬츠'를 꼽았다. 그 이유는 ‘짧은 치마’가 가진 다양한 디자인 때문에 호불호가 엇갈리기 때문이었다. 핫팬츠는 주로 짧은 청바지 형태로 비슷하지만, 치마는 색상뿐만 아니라 라인도 다르다. 허리 라인부터 밑단까지 퍼지는 형태의 ‘플레어스커트’와 밑단으로 갈수록 폭이 좁아지는 ‘펜슬 스커트’ 그 외에도 주름 치마, 가죽 치마 등 다양하다. 각자가 선호하는 디자인의 치마가 아니라면 무난한 핫팬츠가 낫다는 의견이 많았다. 3. “카디건, 왜 어깨에 메지?”카디건은 사계절 내내 입을 수 있는 실용적인 아이템이다. 어느 옷에나 잘 어울리기 때문이다. 티셔츠만 입기에 밋밋한 경우에는 카디건을 어깨에 두르는 코디법도 인기다. 카디건을 어깨에 얹히듯 살짝 둘러주면 시크한 느낌을 준다. 어깨에 두른 후 소매 부분을 살짝 묶어주면 일명 '피크닉룩'이라 불리는 발랄하고 활동적인 모습을 연출할 수 있다. 여성에게는 낯익은 스타일이지만 영상 속 남성 4인에게는 혹평을 받았다. "카디건을 왜 어깨에 메지?", "어떤 매력 포인트가 있는지 모르겠다", "차라리 입자"는 평이 쏟아졌다. 기본적으로 카디건을 자연스럽게 입은 모습을 더 선호했다. 색상에서는 핑크색과 노란색 같은 밝은 계열에 부담감을 보였다. 4. “내 여자친구는 안 돼” 노출 있는 의상 노출이 있는 의상에 대한 반응은 어떨까? 여성이 어깨가 드러나는 ‘오프숄더’ 의상을 입은 모습을 본 남성들 반응은 흥미로웠다. 여성스러움을 강조한 모습에 “이건 뭐 다 좋아하는 패션”이라며 “(노출은) 자기 자유지”라는 반응도 있었다. 하지만 대부분이 “어깨와 배가  모두 드러나서 보는 건 좋은데 내 여자친구라면 조금 그렇다”, “같이 다니면 다른 사람 시선이 신경 쓰일 거 같다”, “내 여자친구라면 밖에 못 나간다”라고 쐐기를 박기도 했다.5. ‘샤랄라’ 여성스러운 원피스  VS ‘섹시’ 몸에 딱 붙는 원피스원피스는 단연 한 쪽으로 의견이 쏠렸다. 여성스러운 원피스도 좋지만 몸매 라인을 살린 원피스를 더 선호했다. 여성스러운 원피스는 다소 밋밋한 인상을 주지만 핏 되거나 화려한 패턴의 원피스는 남성들의 시선을 끌었다. 쇼핑에 나서기 전...남성들이 좋아하는 여성 패션에 대한 힌트를 얻었다면 SPA 브랜드를 더욱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는 팁도 얻어가자.최근 출시된 삼성카드 '탭탭(taptap)'은 유니클로, H&M, 자라, 에잇세컨즈 같은 트랜드샵에서 7%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탭탭'은 모바일 카드인 만큼 발급도 빠르다. 쇼핑을 시작할 때 삼성카드 모바일 앱에서 ‘탭탭’을 신청하면 쇼핑을 하는 동안(2~3시간 소요) 앱 카드 사용이 가능할 만큼 빠르게 발급 된다. 365일 24시간 카드 발급이 가능하다.삼성카드 남성 4명에게 실험해본 결과 가장 많이 나온 의견은 "자기 자신에게 잘 어울리는 옷이 예뻐 보인다"였다. 자신에게 가장 잘 어울리는 의상이 바로 이성에게 사랑 받는 최고의 코디법 아닐까?* 영상 = 김수진, 노정영, 전성규 기자가 함께 제작했습니다.
Sponsor=삼성카드
2016-05-04
Sponsor=20세기 폭스 코리아
2016-04-29
Sponsor=현대자동차그룹
2016-05-04
Sponsor=SK텔레콤
2016-05-04

WIKITREE Now

WIKITREE X SHAREHOWS 업무 협약
뉴 미디어에 최적화된 뉴스 스토리형 콘텐츠 Native AD의 최강 매체 ‘위키트리’와 동영상을 중심으로 유익한 노하우 콘텐츠를 전문적으로 제작 및 큐레이션을 하는 핫한 기업 쉐어하우스가 “Native Brand Contents”로 함께 합니다. 이번 협약식은 양사의 노하우가 동영상 콘텐츠를 통해 서비스에 큰 시너지 효과를 내며 보다 영향력 있는 동영상 콘텐츠 비즈니스 모델로 선보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됩니다.

네이티브 광고 확산채널

WIKITREE
네이티브 광고

WIKITREE 네이티브 광고

  • 위키트리 2010년 2월 창간부터 '스토리 마케팅(Story Marketing)'이란 이름으로 네이티브 광고를 선도해왔습니다.
  • 위키트리는 네이티브 광고에서 가장 오랜 경험과 가장 많은 노하우를 갖고 있습니다
  • 위키트리는 네이티브 광고 스토리 목록에 'partner'표시를 명백히 하고, 스토리 본문 머리에는 반드시 'promoted by'라는 표시로 광고주 또는 스폰서를 투명하게 밝힙니다.
  • 위키트리는 네이티브 광고 실행후 가장 정확하고 다각적인 분석을 담은 결과보고서(scorecard)를 전달해 드립니다.
  • 위키트리 네이티브 광고는 부정청탁금지법(김영란법)의 적용 대상이 아닙니다.